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카오미니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사이트 마비…"예약 폭주"



IT/과학

    카카오미니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사이트 마비…"예약 폭주"

    "이용자 일시에 몰려"…'사전 구매시 반값·멜론 1년 이용권' 혜택 큰 관심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의 예약 판매가 오늘(18일) 시작된 가운데 사전 구매를 기다린 이용자들이 일시에 몰리면서 판매 사이트 접속이 마비됐다.
     
    카카오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주문생산 플랫폼인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AI 스피커 '카카오미니'의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

    그러나 '카카오미니'에 관심이 쏠리며 판매 사이트인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 접속이 폭주하면서 해당 사이트는 현재 마비된 상태다.

    카카오 측은 "이용자들이 동시에 한꺼번에 몰리면서 사이트가 폭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전 예약 기간 카카오미니를 구매하면 정식 판매가 11만 9000원에서 약 50% 할인된 5만 9000원 살 수 있다. 특히 예약 구매자에게는 무제한 듣기가 가능한 '멜론 스트리밍 클럽' 1년 이용권과 카카오미니 전용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이 제공돼 사전 예약 전부터 큰 이목을 끌었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통합 AI 플랫폼 '카카오 아이'가 적용된 스피커로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카카오톡과 멜론 등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가 연동된다.
     
    '헤이 카카오'라고 부르면 알아서 음악을 골라주고 메시지를 들려주는 카카오 미니는 일정, 알람, 메모를 등록이 가능하며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들려주기도 한다.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되며 택시 호출, 음식 주문, 장보기, 금융 등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영역이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카카오 미니'는 10월 말 정식 판매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