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검증위원회 출범



경제 일반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검증위원회 출범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에서 구성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는 8일 오전 11시 공론화위원회 사무실에서 서울대 사회발전연구소와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검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에 따라 연구소는 공론화 과정의 공정성, 중립성, 책임성 및 투명성 등을 제 3자의 시각에서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공론화위원회와 독립적인 검증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김석호 서울대 사회발전연구소 소장을 대표로, 법‧제도, 조사, 숙의, 소통 등 4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법‧제도는 박형준 성균관대 행정학과 교수, 조사는 박민규 고려대 통계학과 교수, 숙의는 한규섭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소통은 박원호 서울대 정치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검증위원회는 공론화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과정부터 시민참여단 선정을 위한 조사 설계, 숙의과정 및 대국민 소통 노력에 이르기까지 현재 추진 중인 공론화 전 과정을 검증하게 된다.

    검증 결과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위해 검증위원회의 향후 활동은 공론화위원회와 독립적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한편 공론화위원회는 검증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객관성과 중립성의 보장을 위해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소통협의회에 참여하는 건설 중단 및 재개 대표단체 양측의 동의하에 추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