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광주 찾아 호남 민심 다지기 "초심 찾겠다"



국회/정당

    안철수, 광주 찾아 호남 민심 다지기 "초심 찾겠다"

    5·18 시민군 생가 찾아 "5·18 진상규명 특별법 통과시킬 것"

    6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광주를 방문해 5.18 민주화 운동 당시 시민군 대변인으로 활동했던 윤상원 열사의 부친 윤석동씨를 만났다. (사진=국민의당 제공)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6일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방문하며 텃밭인 호남 다지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오는 10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광주와 호남을 돌며 당 지지율 재건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날 오후 5.18 민주화 운동 당시 시민군 대변인으로 활동했던 윤상원 열사 생가를 가장 먼저 찾았다.

    윤상원 열사의 부친인 윤석동씨를 만난 안 대표는 귀가 잘 들리지 않는 그를 위해 종이에 "국민의당이 발의한 5.18 진상규명 특별법을 정기국회에서 꼭 통과시켜서 진상규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약속을 써서 건넸다.

    또 "5.18 광주민주화운동 정신이 이번 개헌 전문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안 대표는 2012년 당시 무소속 후보로 선거운동을 뛰었던 당시에도 윤상원 열사 생가를 찾은 바 있다.

    그는 "이번에 찾아뵌 것이 초심이기도 하다"며 "항상 그때 생각을 매번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5·18 특별법 제정 등 호남 지역의 숙원 사업 해결에 적극 뛰어들며 호남 민심 잡기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었다.

    이는 호남 지지율 재건을 발판삼아 내년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겠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

    안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광주의 든든한 지지를 바탕으로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정당이 되라는 숙제를 할 시기가 바로 내년 지방선거"라며 "17개 광역시도 모든 곳에 후보를 내고 당선자를 내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당장은 차기 대권 주자로서 나서기보다는 당대표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도 나타냈다.

    그는 "5년 전에 아버님을 찾아뵀을 때 여러가지 깨달음을 주셨다"며 "그때 그 마음을 생각해보고 초심을 되짚어보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시 마음을 잡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또 정부의 호남 사회간접자본(SOC) 예산 삭감에 대해 "호남을 또 한 번 희생양으로 만드는 것"이라며 "정부예산안에서 삭감된 SOC 예산안을 국회에서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호남이 첨단산업 발전의 중심적 역할을 해야 한다. 광산업, 전기전자산업과 문화컨텐츠 인프라를 잘 살리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호남을 사람이 떠나는 곳이 아닌 모여드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7일 광주시당 상임고문단과 간담회를 가진 뒤 뒤 전남대에서 특강을 열고 청년층과의 만남을 갖는다. 8일에는 광주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노인 대상 배식 봉사 활동을 열 계획이다.

    이후 주말인 9, 10일엔 여수, 순천, 목포 등 전남 지역을 돌며 지역 주민과 만남을 갖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