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제대, 지역 중고생 초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 개최



경남

    인제대, 지역 중고생 초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 개최

    2일 열린 인제대학교 2017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에서 참가학생들이 나노융합공학부의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인제대학교 제공)

     


    인제대학교 프라임사업단이 2일 일강원 앞 광장에서 진로 진학박람회의 일환으로 ‘2017 진로직업 체험의 날’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인제대 헬스케어IT학과, 디자인엔지니어링학과 등 산업연계교육활성화 선도대학 사업(프라임사업) 참여 12개 학과(부)가 참여해 학과별로 마련된 부스에서 진로직업체험과 입학상담을 진행했다.

    나노융합공학부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LED, 신호등, 전자피아노 만들기/플라즈마 만들기', 디자인엔지니어링학과는 '3D프린팅 활용 제품 만들기', 멀티미디어학부는 '디자인 뱃지 만들기', 미래에너지공학과는 '탄소전지 만들기', 바이오테크놀로지학부는 '딸기 DNA 분리실험/DNA모형 만들기', 보건안전공학과는 '산업현장 안전 및 위생관리 체험'을 운영했다.
    2일 열린 인제대학교 2017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에서 참가학생들이 제약공학과 체험부스수분크림 제조 실습 체험을 하고있다. (사진=인제대학교 제공)

     


    산업경영공학과는 '탱탱볼 만들기 체험', 실내건축학과는 '스케치업을 이용한 내 방 만들기 체험', 의용공학부는 '의공학 Application 만들기/골격 모델 체험',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악기 만들기/무공해동력원자동차 만들기', 제약공학과는 '수분크림/Alginate bead 제조 실습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김태구 인제대 프라임사업단장은 “지역 중학생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학 전공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는 등 다양한 미래직업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