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원세훈 구속은 사필귀정, 당시 청와대 관련성 밝혀야"



국회/정당

    민주당 "원세훈 구속은 사필귀정, 당시 청와대 관련성 밝혀야"

    "원세훈 대선개입 지시하고 공모한 윗선도 책임져야"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댓글 사건과 관련해 유죄확정 판결을 받고 법정구속된 데 대해 "이번 선고는 사법정의가 살아 있음을 보여주는 '사필귀정', '인과응보' 판결"이라고 30일 밝혔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대한민국 안보를 지켜야 하는 최고 권력기관이 헌법을 유린하고, 민주주의 시스템을 무너뜨리려 한 범죄에 관용이란 결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백 대변인은 그러면서 "오늘의 재판이 결코 끝이 아니고 이제 시작"이라며 "검찰은 더욱 철저한 수사로 수면 아래 감춰져있는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입장을 덧붙였다.
    .
    특히 "이명박정부 청와대 행정관이 친인척을 댓글 작업에 동원했고, 국정원으로부터 매달 자금을 지원받았다고 한다"며 "실이라면 당시 청와대가 국정원 댓글 작업에 깊숙이 관여한 것으로 이 사건을 기획하고 지시한 교사범을 비롯해 당시 청와대 내부의 공동정범을 반드시 찾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현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 대해 다시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유죄가 내려진 것은 만시지탄"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당시 원 전 원장이 누구의 지시로 대선개입을 기획하고 보고하고 결심을 받았는지 반드시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경찰의 대선개입 수사 축소 의혹과 수사에 협조한 대가로 승진 잔치를 벌인 관련자들 또한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