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상공인 협동조합 육성에 88억 지원



기업/산업

    소상공인 협동조합 육성에 88억 지원

     

    정부가 소상공인의 규모를 키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협동조합 지원 사업에 모두 88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 소상공인협동조합 지원 프로그램인 '선도형 소상공인협동조합'과 '프랜차이즈형 협동조합' 육성사업을 각각 추진한다고 밝혔다.

    조합원 15개사 이상 소상공인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한 '선도형 소상공인협동조합' 사업에는 60억원, 가맹점으로 구성된 프랜차이즈 소상공인협동조합인 '프랜차이즈형 협동조합'에는 28억원을 각각 투입한다

    프랜차이즈형 협동조합은 가맹본부·가맹점으로 구성된 프랜차이즈 경영방식을 합 채택하는 소상공인협동조합을 의미한다.

    선도형 소상공인협동조합 육성사업은 조합원 15개사 이상인 소상공인협동조합 또는 3개 이상의 조합으로 결성된 협동조합 연합회를 대상으로 유망아이템에 대한 사업추진과 사업성장에 필요한 공동장비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공동점포 개설, 기술전수, 서비스개발 등 유망아이템 사업추진에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권대수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은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제고를 위한 우수한 협업화 모델"이라며 "성장잠재력을 갖춘 규모화된 협동조합들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협동조합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와 소상공인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