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당 당원 모집 잡음 이어져…공사·공단 노조까지 연루



대구

    한국당 당원 모집 잡음 이어져…공사·공단 노조까지 연루

     

    자유한국당 출마 예정자들의 당원 확보 경쟁이 도를 넘고 있는 가운데, 공사·공단 노조가 특정 후보 지지를 위해 입당 원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선관위가 조사에 나섰다.

    대구시 선거관리위원회는 대구시 산하 5개 공사·공단 노조로 구성된 '대구시 투자기관 노동조합 협의회' 소속 일부 노조의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이들 노조 가운데 일부가 특정 후보를 자유한국당 대구시장 후보로 밀기 위해 조합원들에게 입당을 권유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 과정에서 노조가 "자유한국당 여론 조사 경선 때 당원으로서 특정 후보를 지지한다고 응답하라며 특정 후보 지지를 구체적으로 홍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대구도시개발 공사 노조 등은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입당 원서 가입을 권유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댜.

    선관위 관계자는 "공사·공단 노조가 조합원을 상대로 단순히 정당 가입을 홍보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특정 후보를 위해 당내 경선 참여를 목적으로 했다면 관련법 위반 가능성이 있다"며 "노조 관계자를 상대로 먼저 사실관계부터 파악해 법 위반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최근 자유한국당 경선을 대비한 당원 확보 경쟁이 도를 넘고 있어 대구시와 자유한국당에 주의를 촉구하는 공문까지 보낸 상황에서 이 같은 일이 벌어졌다"며 "당원 모집 과정의 법 위반 가능성에 대한 단속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 대구 동구의 한 대형 교회 예배시간에 특정 후보 지지를 위한 당원 모집 활동이 벌어져 물의를 빚는 등 내년 지방 선거를 앞두고 자유한국당 당원 확보 경쟁이 도를 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