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용호 "문 대통령, 계란파동 직접 사과해야"



국회/정당

    이용호 "문 대통령, 계란파동 직접 사과해야"

    "무능한 정부 모습 이번에도 확인, 대국민 보고대회때 언급 있어야"

    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20일 살충제 계란 파동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결산심사 5대 방향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한 자리에서 "오늘 저녁 대국민 보고대회를 하는데 계란 문제로 시기는 적절치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저도 살충제 계란을 꽤 먹었더라. 아내가 확인해보니 두가지 계란 중에 하나는 살충제 계란이더라. 친환경 인증까지 됐었다"며 "국민들은 최근까지 유영진 식약처장이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한 이후에도 꽤 먹었다"고 지적했다.

    이 의장은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면서 "한 가지 사안이 터지면 바닥까지 드러내야만 하는 무능한 정부의 모습이 이번에도 확인됐다"며 "메르스 사태로 우왕좌왕 혼선을 빚을 때와 대동소이하다. 무사안일, 무능에 컨트롤타워가 부재한 것 등 별반 달라진게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날 이 의장은 2016년 결산심사를 앞두고 "박근혜 정부의 역사왜곡, 국정농단, 특혜사업에 대한 철저한 결산을 실시해 재정적으로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결산 심사의 5대 원칙으로 ▶제대로 된 세입결산을 통한 세출 예산 마련, ▶박근혜 정부의 역사왜곡, 국정농단, 특혜사업 등 적폐청산, ▶민생 및 구조조정 예산의 불용, 집행부진 점검, ▶예산 낭비 및 효과성 낮은 대표 사업 심사, ▶재정효율성 제고를 제시했다.

    특히 최순실의 K스포츠재단, 미르재단 등과 얽힌 '새마을 ODA사업 및 문화창조사업' 예산과 기업형임대주택인 '뉴스테이사업'에 대한 특혜 의혹, 표절 논란으로 45억 중 25억6000만 원을 집행하지 못한 '대한민국 통합 이미지 개발사업'(Creative Korea) 등을 살펴보고 필요하면 감사원 감사청구 및 검찰 수사 의뢰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당은 바른정당과 공동으로 지명철회를 요구하고 있는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개최 여부와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표결 참여 여부 등을 의원총회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법사위 소속 박지원 전 대표 등은 이 후보자에 대해 청문회는 열어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원내 지도부는 청문회 개회 자체를 반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