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시 '의료계와 공공의료 적극 추진'



대전

    대전시 '의료계와 공공의료 적극 추진'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지역 의료계와 함께 공공의료 확충에 나선다.

    대전시는 18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권선택 대전시장과 송병두 대전시의사회장, 송민호 충남대병원장, 정순찬 IBS중이온가속기 건설구축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의료 확대 정책 간담회를 열었다.

    대전의료원과 어린이재활병원, 원자력의학원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권선택 시장은 "공공의료의 확충을 위해서는 국비 지원을 받아야 하는 상황으로 이를 위해서는 중앙부처를 설득할 타당한 논리 마련과 지역 의료계 등의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료계와 소통과 공동 협력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병두 대전시의사회장은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3개의 공공의료기관 설립이 의료의 공공성 확보라는 국정과제와 연계돼 추진되는 점은 시기적절하며 공공의료 확충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의료계 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

    송민호 충남대병원장도 공공의료 전달체계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허리역할을 하는 대전의료원 설립이 필요하다며 의료인력 및 교육 분야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세종연구원은 앞서 120병상 이상 규모로 설립하고 운영주체는 보건복지부가 주체가 되는 국립병원 모델과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가 건립 예산을 공동 부담해 공공법인을 설립·운영하는 모델을 제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