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춘희 세종시장 측근 특혜?…논란



대전

    이춘희 세종시장 측근 특혜?…논란

    시 미술품 대여 및 상가 매입 과정서 의혹 불거져…이 시장 '부인'

     

    이춘희 세종시장이 시 미술품 대여와 상가 매입 과정 등에서 측근 특혜 의혹에 휩싸였다.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정치권의 문제 제기에 대해 이 시장은 의혹을 부인하고 나섰다.

    17일 세종시민단체연대회의와 정의당 세종시당 등에 따르면, 세종시는 청사 내 전시를 위해 지역의 한 갤러리와 미술작품 임대 수의계약을 맺었다.

    작품 대여에는 지난 3년간 3690만원의 예산이 집행됐다.

    세종시민단체연대회의 등은 "과도하게 많은 예산이 투입된 데다, 해당 갤러리 대표가 이 시장의 측근 인사"라며 이 시장에게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이 시장 부부의 상가 매입 과정도 도마 위에 올랐다.

    시장 측근인사가 시행·분양한 건물 내 상가 2채를 매입했다는 것으로, 취득 경위와 목적에 대한 해명이 필요하다는 것.

    여기에 세종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해 이 건물에 입주한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이에 대해 이춘희 시장은 "먼저 미술품 대여업체 선정은 당시 지역에 있는 갤러리가 1곳에 불과해 그곳을 선정한 것"이라며 "다른 시·도 소재 미술관보다는 지역 갤러리를 활용하는 것이 작품 사후 관리 측면에서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산이 많이 투입되긴 했지만 대부분은 해당 작품의 작가에게 돌아가고 갤러리는 소정의 수수료만 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특혜 의혹을 부인했다.

    상가 매입에 대해서는 "은퇴를 대비해 지역 미분양 상가를 산 것일 뿐 다른 배경은 없다"며 "사적으로 매입한 것으로 재산 내역은 공직자윤리법에 따라 모두 공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세종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입주 역시 시행사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고 임대차 계약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 시장은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 절차상, 법률상 미흡한 점은 없었는지 시 감사위원회에 조사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