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승환, 보스턴전 1이닝 퍼펙트로 시즌 7호 홀드



야구

    오승환, 보스턴전 1이닝 퍼펙트로 시즌 7호 홀드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오승환.(사진=노컷뉴스DB)

     


    오승환(35·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오랜만에 등판해 1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오승환은 17일(한국시간) 미국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에서 팀이 4-2로 앞선 7회말 마운드에 올라 탈삼진 1개를 곁들이며 1이닝 퍼펙트를 기록, 시즌 7호 홀드를 올렸다.

    지난 11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경기 이후 5경기만에 마운드를 밟은 오승환은 첫 타자 재키 브래들리 주니어를 중견수 플라이로 잡았다. 이어 에두아르도 누네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보스턴의 간판 무키 베츠를 2루수 플라이로 처리, 이닝을 끝냈다.

    공 10개만 던지고 아웃카운트 3개를 잡아낸 오승환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3.53에서 3.46으로 낮아졌다.

    하지만 세인트루이스는 보스턴에게 4-5로 졌다. 오승환을 밀어내고 마무리 보직을 차지한 트레버 로젠탈이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로젠탈은 9회말 선두타자 젠더 보가츠에게 솔로홈런을 얻어맞았고 이어 모어랜드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그러자 세인트루이스는 투수 교체를 단행했다.

    이미 불 붙은 보스턴의 화력은 식을 줄을 몰랐다. 보스턴은 계속된 2사 1,2루 찬스에서 베츠의 끝내기 역전 2타점 2루타에 힘입어 승부를 뒤집었다.

    한편,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35)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원정경기에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5타수 무안타 1볼넷 1타점을 기록했다. 6회말 무사 만루에서 1루 땅볼로 타점을 올렸다. 시즌 타율은 0.250으로 하락했다. 텍사스는 디트로이트를 12-6으로 눌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