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UN합창단, 광주에서 평화를 노래한다



광주

    UN합창단, 광주에서 평화를 노래한다

    31일 조선대에서 광주시민과 함께 공연

     

    세계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UN 본부 직원들로 구성된 UN합창단이 오는 8월 31일 광주를 찾아 남북통일 기원과 세계 평화를 노래한다.

    음악을 통해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전세계에 전달하려는 목적으로 1947년 창단된 UN합창단은 2011년 독일 하모니페스티발, 2012년 일본지진피해 위로, 2014년 필리핀 자연재해 위로, 2015년 중국 유엔설립 기념공연을 해왔다.

    한국을 첫 방문하는 UN합창단은 오는 26일부터 DMZ 캠프 그리브스, 고양 아람누리, 평창 알펜시아, 광주 조선대학교,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모두 5차례 공연을 통해 남북통일 기원 및 세계 평화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안토니오 쿠테헤스 유엔 사무총장은 공연 축하 메시지를 통해 "본 공연의 개최를 환영하며, 전세계 청중을 위해 자신들의 재능을 발휘하는 UN합창단 단원들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또, "평화 또한 당연한 것이 아니며 평화는 어려운 결정과 각고의 노력, 타협에 따른 결과물이고 우리는 평화를 당연시 하면 안 되며. 언제 어디서든지 소중하게 여기고 가꾸어 나가야 한다” 며 "음악의 힘을 통해 평화를 증진하려는 여러분의 노력에 성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8월 31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펼쳐지는 행사는 시민합창단과 시민오케스트라가 참여해 "UN합창단과 광주가 평화를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문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