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부 제보자는 기생충'…인천관광공사 노조 대자보 논란



사건/사고

    '내부 제보자는 기생충'…인천관광공사 노조 대자보 논란

     

    인천관광공사 노조가 회사 내부 문제를 제보한 직원을 기생충으로 표현해 논란을 빚고 있다.

    공사 노조는 이달 초 '(황준기) 사장 사퇴에 대한 노조의 입장'이란 제목의 대자보를 사내에 게시했다.

    노조는 대자보에서 "그동안 직원들도 모르는 조직의 내부 사정이 밖으로 유출돼 회사가 흔들리는 일이 잦았고, 사장이 사퇴할 때까지 이런 일이 반복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외부의 부당한 압력, 불순한 의도로 그와 내통하는 조직 내의 적폐에 대한 경고와 함께 되풀이되는 악습을 끊고자 한다"며 "사측은 내부 '기생충'이 더 이상 공사에서 활동할 수 없게 조치하라"고 주장했다.

    황 전 사장은 측근 채용 특혜 의혹과 박람회 용역업체 자금유용 무마 혐의로 감사원 감사를 받았다.

    감사원은 황 사장에 대한 경고 이상의 징계를 요구했고, 황 사장은 결국 지난달 18일 자진 사퇴했다.

    황 사장에 대한 감사는 공사 내부 제보를 받은 시민단체의 공익감사 청구로 시작됐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9일 노조가 내부 고발자를 기생충으로 표현한데 대해 성명을 내고 "노조의 이같은 입장 표명이 내부제보를 통해 건강한 조직을 만드는 환경을 위축시키지 않을까 우려스러움을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조 주장대로 사장의 사퇴가 내부 제보로 시작된 것이라면 이는 공익적 성격을 띤 것으로 보호돼야 마땅하다"며 "인천관광공사 내에서 공익적 내부 제보가 보호되길 바라며 우리도 공익 제보가 활성화하고 제보자가 보호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