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기도 장기재직자 ‘20일’ 특별휴가 +α



사회 일반

    경기도 장기재직자 ‘20일’ 특별휴가 +α

    내주 '경기도공무원복무조례일부개정' 조례 공포

    민병숙 경기도의회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민병숙(자유한국당·비례)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조례’가 오는 7일 공포된다.

    해당 조례는 20년 및 30년 이상 장기재직자를 대상으로 서울, 인천, 부산과 동일 수준인 20일의 장기재직 휴가를 받게 하고, 재해 재난 등에 따라 야간·휴무일 근무 시 3일 이내 장기 격무 대체휴가를 부여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지방공무원복무규정을 반영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롯 초·중·고교 행사 시 연간 2일(자녀가 셋일 경우 3일)의 휴가를 받을 수 있도록 명시하고 있다.

    해당 조례는 지난 3월 경기도의회 제317회 임시회에 상정됐으나 공무원들이 연가마저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특별휴가까지 늘리는 문제 등의 논란으로 보류됐다.

    이에 민 의원은 상임위 의원들을 개별 설득하는 등 조례 통과를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직사회부터 직장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 민 의원은 공무원들이 안심하고 업무와 출산,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해당 조례를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민 의원은 “장기 재직자들의 재충전이 보장돼야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며 “이는 (본인이) 육군 간호장교 출신으로 전역한 오랜 공직 경험을 통해 갖게 된 소신으로, 이번에 조례가 통과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