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해시, 청년 두드림사업 시행



경남

    김해시, 청년 두드림사업 시행

    8월 7일~14일까지 김해시청 방문 접수

     

    김해시는 2일 "새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의 핵심인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인턴지원사업을 추진한데 이어 '청년 두드림(Do dream)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청년 두드림사업은 청년 중심의 공공일자리사업 추진을 통해 청년들에게 일 경험과 직업 역량을 배양시켜 민간일자리로 성공적인 사회진입과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 사업을 통해 대학의 구직자 취업정보 제공 지원, 김해문화의 전당 공연 지원, 가야테마파크 운영지원 활동 총 11개 분야, 25명이 선발돼 오는 9월부터 3개월 간 근무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이며 신청방법은 8월 7일부터 14일까지 김해시청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전문 직업상담사의 상담을 통해 적성과 능력을 살릴 수 있는 분야에 지원할 수 있도록 가이드가 이뤄지며 향후 구인구직 취업연계도 이뤄질 수 있도록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관리된다.

    김해시가 청년실업 해소에 적극적인 것은 2016년 말 기준 김해시 실업률이 2.8%로, 이 가운데 15세~29세의 실업률이 32%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문화예술분야 근무는 단순 사무보조에서 벗어나 공연기획과 홍보 등 현장실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참여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청년 두드림사업'이 참여자에게 일 경험을 제공해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실업 후 재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민간일자리 진입을 돕는 디딤돌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