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소재 태양광 기업 부산 유치



부산

    수도권 소재 태양광 기업 부산 유치

     

    수도권에 소재한 태양광 분야 강소기업을 부산시가 유치했다.

    부산시는 수도권 기업인 '제이엔티이엔지'를 비롯해, '태상'과 '쿨스', '관문산업' 등 4개 기업의 본사 이전 및 공장 신·증설을 내용으로 하는 합동 투자양해각서를 오는 28일 부산시청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기영 부산시 일자리경제본부장과 제이엔티이엔지 신동혁 회장, 태상 황창률 대표이사, 쿨스 김효열 대표이사, 관문산업 최병호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경기도 성남에 소재한 ㈜제이엔티이엔지는 전원공급장치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2016년부터 태양광발전을 위한 솔라패널 사업을 진행하고 에너지저장장치(ESS)와 태양광발전소 등 친환경에너지 생산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부산에 29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11,703㎡ 규모 부지에 공장을 짓고 89명을 신규채용해 국내 최초로 전원공급장치 및 태양광모듈과 ESS시스템을 동시에 생산하는 복합생산공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클린에너지 선도 정책을 추진 중인 부산시는 제이엔티이엔지 유치를 계기로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부산으로 속속 입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께 투자 협약을 맺은 ㈜태상은 부산 사하구에 소재한 지역 기업이지만, 풍력발전부품조합단지가 조성돼 있는 강서구 미음지구에 대단위 자유형 단조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다.

    72,963㎡ 부지에 613억 원을 투자해 완전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친환경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 10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한다.

    이후 사업 분야 다각화와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연간 20만 톤, 연 매출 3천5백억 원을 달성하는 세계적인 단조 기업으로의 성장을 꾀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부산 강서구에 소재한 ㈜쿨스는 녹산국가산단과 부산신항 경제자유무역지역 내에서 항만물류서비스를 제공해온 기업으로, 녹산국가산업단지에 본사를 증축하고 77명 이상을 인력을 신규 고용해 제조공장의 스마트팩토리사업과 스마트항만 개발사업 등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계획이다.

    ㈜관문산업은 기장군 장안산단의 기존 공장 주변 6,046㎡ 부지에 88억 원을 투자해 신규고용 28명을 창출하게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에 유치한 기업이 순조롭게 투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고용규모가 큰 대기업과 강소기업·도시형 지식서비스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유치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