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졸음운전 버스에 깔려 짓이겨진 승용차…악몽의 고속도로



사건/사고

    졸음운전 버스에 깔려 짓이겨진 승용차…악몽의 고속도로

    인터넷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라온 사고 장면. (사진=보배드림 캡처)

     

    버스 운전기사가 경부고속도로에서 졸음 운전을 하면서 앞서 가던 승용차를 짓이기면서 연쇄 추돌사고를 일으켜 50대 부부가 안타까운 참변을 당했다.

    앞서 달리던 차량 블랙박스에 녹화된 사고 장면은 처참함 그 자체였다.

    지난 9일 오후 2시 46분 쯤 경부고속도로 서울방면 만남의 광장 인근.

    한 광역버스가 버스전용차로가 아닌 2차로를 달리던 중 속도를 줄이지 않고 서행하던 K5 승용차를 그대로 들이받았다.

    광역버스는 K5 승용차에 올라타 수십 미터를 밀고 들어오다 버스 전용차로에서 결국 멈췄다. 사고 충격으로 그 앞에 있던 승용차들도 3차로 쪽으로 튕겨져 나가며 연쇄 추돌 사고를 일으켰다.

    K5 승용차는 광역버스에 깔려 종잇장처럼 처참하게 찌그러졌다. 이 승용차에 타고 있던 신모(59) 씨 부부는 사고 충격으로 그 자리에서 숨졌다.

    5개 차로 가운데 1, 2차선에서 난 사고지만, 갓길에도 파편이 튈 정도로 사고 당시 현장은 처참했다. 연쇄 추돌을 당한 차량들도 크게 파손돼 파편이 도로 곳곳에 널브러졌다.

    7중 추돌 사고로 버스 승객 등 16명도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버스 운전기사 김모(51) 씨는 경찰조사에서 "졸음운전을 했다"고 진술했다. 사고현장에서는 버스의 제동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김 씨의 졸음운전으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폐쇄회로(CC)TV와 차량 블랙박스 영상 등을 확보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처참하게 짓이겨진 승용차. (사진=서초소방서 제공)

     

    해당 사고 장면을 보배드림 게시판에 올린 제보자는 "제 바로 뒷차까지 피해가 있었네요. 피해는없지만 아직도 손이 덜덜떨린다"고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어 "피해 차량이 버스 전용차로로 운행했다는 기사가 있던데 이 영상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 후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3개 차로와 반대편 1차로가 통제돼 약 6km 구간에서 극심한 교통 혼잡이 빚어졌다. 통행은 이날 오후 4시 45분즘 재개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