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우조선해양, 1조 2천8백억원 규모 영구채 발행



기업/산업

    대우조선해양, 1조 2천8백억원 규모 영구채 발행

     

    대우조선해양은 1조 2848억 원 규모의 영구채를 28일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30년 만기에 이자율은 1%이다.

    이날 발행한 영구채는 전액 한국수출입은행이 인수하고 인수대금은 기존채권과 상계처리된다.

    은행의 유상증자와 이번 영구채 발행이 완료되면 대우조선해양의 부채비율은 연결기준으로 2017년 1분기 말 1557%에서 2017년 상반기 말 4백%대로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우조선해양 채무조정안의 법원인가에 대해 개인투자자 한 명이 대법원에 재항고를 하면서 회사채 및 기업어음(CP)에 대한 출자전환(8천억 원)은 현재 인가효력이 정지돼 있는 상태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을 회생시키기 위해 산업은행 및 수출입은행을 포함한 채권은행과 개인투자자 여러분의 희생에 감사드린다"며 "전임직원은 뼈를 깎는 심정으로 경영정상화를 조기에 이뤄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서울지방국세청으로부터 609억8천만 원 가량의 세금을 추징당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추징금은 2013∼2015 사업연도에 대한 법인 통합조사 결과로 부과된 것이다.

    대우조선해양은 "과세대상 기간의 추징금 부과와 관련해 국세기본법에 따라 불복청구 등 다각적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