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교육연수원 유치 경쟁 불 붙다…북구 이어 동구도 '러브콜'



울산

    울산교육연수원 유치 경쟁 불 붙다…북구 이어 동구도 '러브콜'

    권명호 울산동구청장(사진 가운데)은 27일 오전 동구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교육연수원이 동구 관내에 이전되어야 한다고 밝혔다.(사진 = 울산 동구청 제공)

     

    울산시교육청이 교육연수원 이전 장소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한 가운데 연수원을 유치하기 위한 각 지자체의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울산 전역을 놓고 교육연수원 이전 장소를 검토하겠다는 시교육청의 공식 발표가 있은 지 일주일도 안돼 지자체의 유치경쟁에 불이 붙은 거다.

    교육연수원 이전과 관련해 시교육청은 지난 22일 울산 전역을 후보지로 놓고 원점에서 재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음달 중으로 교육가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오는 8월에 최종 이전 장소를 선정하겠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권명호 울산동구청장은 27일 오전 동구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교육청이 동구 주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교육연수원이 동구 관내에서 이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청장은 "지난 2012년 12월 31일 동구청과 시교육청이 체결한 '교육연수원 이전에 따른 지원 약정서' 대로 시교육청이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동구 옛 화장장 터에 교육연수원과 복합문화관을 동시에 건립하자고 먼저 제안한 게 시교육청이다. 동시 건립이 어려워지자 울산 전역을 검토하겠다는 건 지역 간 갈등만 조장시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권 청장은 이어 "월봉사 측 소유의 대지를 확보하지 못해 동시 건립을 포기해야 한다면 이 대지를 제외하고 시설 규모를 축소해서라도 동시 건립을 추진할 의향도 있다"고 했다.

    이밖에도 기존 시교육청이 선호했던 문현삼거리 일대나 울산시가 추천했던 후보지 등 동구 관내에서 교육연수원을 이전 하겠다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앞서 지난 26일에는 울산북구발전협의회가 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북구 강동동에 교육연수원이 건립되길 희망한다고 밝힌 바 있다.

    북구발전협의회는 "북구는 강동중과 같은 폐교를 활용할 수 있어 국비확보에 용이하고 강동동 해양복합관광지가 개발되는 등 교육연수원의 최적지"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시교육청 학생수용팀 관계자는 "울산 전역을 놓고 이전 장소를 검토하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형평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지자체와 따로 협의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결국, 각 지자체가 내세우고 있는 조건들이 설문조사 문항 작성이나 설문에 참여해 최종 장소를 선택할 교육가족들에게 분명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