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아차, 소형SUV '스토닉' 국내 첫 공개…사전 계약 시작



자동차

    기아차, 소형SUV '스토닉' 국내 첫 공개…사전 계약 시작

    "1,900만원 내외·연비 17.0km/ℓ, 2030스타일"…내달 13일 출시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의 소형SUV 스토닉이 공개됐다.

    기아차는 27일 경기도 남양연구소에서 내달 13일 출시예정인 신형 소형SUV '스토닉(STONIC)'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갖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 기아차 연구개발본부 바디기술센터장 양희원 전무는 "스토닉은 그간 경쟁 소형SUV가 충족시키지 못한 고객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맞춘 차"라며 "소형SUV의 3대 핵심 요소인 경제성, 안전성, 스타일을 고루 갖춘 균형 잡힌 상품성으로 자신있게 내놓는다"고 말했다.

    스토닉은 스타일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2030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아차가 야심차게 개발한 도심형 콤팩트SUV다.

    스토닉은 디젤SUV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1,900만원 내외로 구입할 수 있는 가격과 17.0km/ℓ의 연비가 최대 강점이다.

    1.6 디젤엔진과 7단 DCT(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가 기본 탑재되며 총 3개 트림(디럭스, 트렌디, 프레스티지)으로 구성된다.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스토닉의 기본트림(디럭스) 가격을 1,895만원~1,925만원 사이에서 결정해 2030세대 고객들의 구매부담을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디럭스 1,895만원~1,925만원, 트렌디 2,065만원~2,095만원, 프레스티지 2,265만원~2,295만원의 범위 내에서 가격을 책정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토닉은 급제동, 급선회 시 차량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차량자세제어시스템플러스(VSM )가 기본 탑재되는 등 고객이 선호하는 필수 안전·편의사양을 꽉 채워 실속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첨단 주행안전 패키지 '드라이브 와이즈'를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해 고객 선택폭을 넓히고, 고객선호도가 높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카메라가 포함된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등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