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대통령 공약사업 조기 실현 선제대응



경남

    창원시, 대통령 공약사업 조기 실현 선제대응

    송성재 창원시 경제국장이 26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시가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선정된 창원산업 관련 주요 과제의 조기 실현을 위해 선제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창원시는 27일 "재료연구소의 연구원 승격, 소재부품산업 육성 등 새 정부의 지역공약과 산업부문 공약의 사전대응 계획을 추진한다"며 "해당 공약이 국정과제로 채택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재료연구원 승격, 소재부품산업 육성,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설립, 스마트부품 IoT 특화단지, 스마트제조기반 생산혁신 클러스터 조성사업, 방위산업 육성, 청년창업 지원확대 기반 확충이 창원지역산업 활성화에 관한 과제로 새 정부의 공약에 반영돼 있다.

    재료연구원 승격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방위산업개발원 설립'은 관련 법률안이 국회에 제출돼 있고 소재부품산업 육성을 위한 '파워유닛 소재부품산업 육성사업'은 예비타당성 조사 사전심의가 통과돼 기술성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또 청년창업지원주택 건립사업은 올해 하반기 건설사업 승인을 앞두고 있어 국정과제 채택 시 즉시 추진이 가능하도록 사전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송성재 창원시 경제국장은 "창원의 기계산업 고도화와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들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채택돼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