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원 전달



포항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원 전달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22일 경주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 창단식 및 창단연주회에서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심형도 지휘자 및 경주지역의 초1부터 고1까지의 40여명의 단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이다.

    단원들은 일반 가정 자녀 외 다문화, 저소득층 자녀 등으로 구성됐으며, 운영은 비영리법인 협동조합 씨앗이 맡는다.

    창단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경주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했고, 황명강 시인의 축시 낭독과 성악가 김한경씨의 공연도 진행됐다.

    씨앗청소년오케스트라는 창단연주회에서캐논협주곡, 오빠생각, 아리랑을 연주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경주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복지시설 방문 연주 등 다양한 연주 활동을 하며, 특히 10월에는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첫 정기 연주회를 가진다.

    한수원 전영택 기획부사장은 단원들에게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키우고 협동심을 길러달라"며 "씨앗청소년 오케스트라가 한국의 엘시스테마 오케스트라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경주 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음악교육을 통한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인성발달에 기여해 지역 공동체 구현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