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성택 회장 "J노믹스, 중소기업노믹스가 돼야"



생활경제

    박성택 회장 "J노믹스, 중소기업노믹스가 돼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는 22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중소기업, 새로운 길을 함께 가다'라는 주제로 '2017 제주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을 개막했다.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전국 업종별 지역별 중소기업 대표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24일까지 중소기업의 역할과 미래 경영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개막식 기조 강연자로 나선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경제(J노믹스)' 주제로 일자리 중심의 포용적 경제인 J노믹스의 목표와 비전을 밝혔다.

    또 ▲경제․사회 시스템 일자리창출 구조 개편 ▲일자리창출 기반강화 ▲일자리 질 높이기 등 3대 구조개혁에 대한 새정부의 정책을 설명했다.

    이어서 송호근 서울대학교 교수는 '원칙과 현실의 충돌을 풀려면'이라는 주제로 대․중소기업 노동자들이 처해있는 현실과 대기업 강성노조의 문제점,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인상 등 현실과 원칙의 충돌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23일에는 '일자리 창출의 주역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중소기업 현안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이날 개막사에서 "중소기업에게 변화와 혁신은 시대적 사명인 만큼 중소기업도 끊임없는 자기성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또 "청년들이 근무하고 싶은 중소기업,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중소기업으로 발전해 소득성장의 주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J노믹스는 중소기업노믹스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