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악산 케이블카 재추진은 '문 정권에 반하는 행동'



강원

    설악산 케이블카 재추진은 '문 정권에 반하는 행동'

    환경단체 등 "최지사, 문 대통령 따라하기라도 해줬으면"

    강원도 환경단체·정당이 20일 오전 도청에서 설악산 케이블카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했다.(사진=진유정 기자)

     

    설악산국립공원 케이블카 재추진은 문재인 대통령 정권에 구시대 정치인과 자본 세력이 간섭하기 시작한 증거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강원녹색당과 속초고성환경운동연합 등 10개 강원도 내 환경단체·정당은 20일 강원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설악산 케이블카는 권력과 자본이 결탁한 대표적인 반환경적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구시대 적폐의 산물을 문화재위원회가 어렵게 정상으로 돌린 것을 다시 행정심판위원회가 회귀시켰다"며 "행정심판위원회는 이명박과 박근혜 정부 때 임명됐던 심사위원들"이라고 덧붙였다.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기업만을 위한 행보에 대해서도 질타했다.

    이들은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오로지 기업만을 위한 행보가 아닌 환경문제에 소신을 갖고 있는 문 대통령을 따라하기라도 할 것을 촉구한다"며 "최 지사는 선진국에서 자연을 얼마나 소중하게 생각하는 지 모르는 것이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또 "산악관광-규제프리존 정책도 구시대의 적폐로 기업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하는 법일 뿐이고, 설악산 케이블카와 산악관광 등은 도의 백년 자산인 자연생태를 잃어버리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도의 산림과 자연은 무궁한 가치를 가지고 있고, 그 자원을 지속할 수 있게 활용해 도민이 더 잘살고 행복해질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해야 한다"며 "도와 양양군은 설악산국립공원 케이블카 재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도와 정치인은 산악관광-규제프리존 추진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