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개항 150주년' 일본 고베서 한국노래자랑대회



강원

    '개항 150주년' 일본 고베서 한국노래자랑대회

    일본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도 홍보

    개항 150주년 맞은 일본 고베에서 17일 한국노래자랑대회가 개최됐다.(사진= 주 고베 한국총영사관 제공)

     

    일본의 항구도시 고베(神戶)시의 개항 150주년을 맞아 한국 노래로 한` 일 관계를 다지는 공연이 일본 고베 현지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주 고베 한국총영사관(총영사 주철완)은 17일 오후 공동주최자인 일본 고베신문사의 이벤트홀에서 재일동포와 일본인 등 8백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한일 민간 우호교류 강화와 한류의 유지 확산을 위한 ‘고베 한국노래자랑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일본에서 처음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날 대회에는 일본의 지역 예선을 거친 15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가수 이선희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등 다양한 한국노래로 실력을 겨뤄 방청객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개항 150주년 맞은 일본 고베에서 17일 한국노래자랑대회가 개최됐다.(사진= 주 고베 한국총영사관 제공)

     


    특히 내년 2월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홍보하는 영상을 상영하고 참가자들에게 올림픽 안내 책자 등을 나눠줘 동계올림픽 열기를 일본 열도에 전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주철완 주 고베 총영사는 "고베 한국노래자랑대회는 효고현과 고베시, 재일민단 등 동포단체 등이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며 고베의 대표적인 한류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문화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 고베 한국총영사관은 오사카, 동경 다음으로 일본에서 한국 동포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효고현과 돗토리현, 오카야마현, 도쿠시마현, 가가와현 등 5개 현에 거주하는 한국 동포 5만5천여명의 생명과 재산 보호, 영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