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국 그렌펠타워 화재로 최소 58명 숨진 듯



유럽/러시아

    영국 그렌펠타워 화재로 최소 58명 숨진 듯

    런던 경찰 실종자 포함 58명 사망 추정 발표, 항의 시위 잇따라

    사진=CNN 화면 캡처

     

    영국 런던 24층 공공 임대아파트 '그렌펠 타워'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58명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런던경찰이 발표했다.

    이로써 그렌펠 타워 화재는 2차 대전 이후 런던에서 일어난 최악의 화재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런던경찰청 스튜어트 쿤디 국장은 17일(현지시간) "당일 밤 그렌펠 타워에 있었지만 실종된 이들이 58명이 있다. 애석하게도 그들은 사망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시신이 확인된 30명 이외 현재 실종 상태인 28명도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것이다.

    쿤디 국장은 "경찰이 모르는 이들이 더 있을 수 있다"면서 "58명이라는 수치가 증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모델링 당시 외벽에 부착된 플라스틱이 안에 든 외장재가 참사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희생자가 갈수록 늘어나면서 테리사 메이 총리에 대한 영국 시민들의 분노도 거세지고 있다.

    입주민들이 그렌펠 타워 소유주인 켄싱턴·첼시구청에 안전 우려를 제기했는데도 묵살되면서 보수당 정부의 공공 예산 삭감과 규제 완화, 친기업 성향에 의한 안전 불감증에 대한 비난이 들끊었다.

    메이 총리는 참사 이튿날 화재 현장을 찾았다가 피해자들을 만나지 않고 소방대원들만 둘러보고 돌아갔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주말 사이 분노한 시민들의 시위도 잇따랐다. 이날 시민 수백명은 총리 집무실 인근의 화이트홀에 모여 메이의 퇴진을 요구하며 반(反) 보수당 정부 시위를 벌였다.

    전날에는 시위대 수백명이 켄싱턴·첼시구청 앞에서 '우리는 정의를 원한다', '그들을 데려와라' 등의 구호를 외치다가 구청 로비로 몰려들어 경찰과 대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