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 초등생 고속道 휴게소 방치 '나몰라라' 교사…경찰 수사



사건/사고

    [단독] 초등생 고속道 휴게소 방치 '나몰라라' 교사…경찰 수사

    버스서 용변 본 6학년 휴게소에 홀로 남겨…아동 학대 혐의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

     

    대구의 한 교사가 현장학습을 가던 중 초등학생을 고속도로 휴게소에 홀로 남겨두고 떠난 사실이 확인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달 10일 대구 모 초등학교 6학년 A 학생은 버스를 타고 천안으로 현장학습을 가던 중 갑자기 배가 찌를 듯 아려왔다.

    도저히 참을 수 없었던 학생은 담임 교사 B(54) 씨에게 이를 알렸다.

    B 씨는 비닐봉지를 건네며 "이곳에 볼일을 보라"고 지시했고 A 학생은 버스 한구석에서 대변을 봐야 했다.

    같은 반 친구들이 탄 버스에서 볼일을 본 A 학생은 창피함에 얼굴을 들지 못했다.

    A 학생이 현장학습에 참여할 수 없다고 판단한 교사는 그를 인근 휴게소에 내리게 했다.

    그리고 학부모와 상의 하에 아이를 휴게소에 두기로 하고 자신은 그대로 떠나버렸다.

    1시간 뒤 대구에서 70여㎞ 떨어진 휴게소에 도착한 A의 어머니는 외딴곳에 덩그러니 남겨진 아이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담임 교사가 당연히 자녀를 돌보고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과목 전담 교사, 교감 등 A 학생과 함께 휴게소에 남아줄 교사 인력이 충분했지만 B 씨는 누구에게도 이를 알리지 않았고 A는 보호자도 없이 휴게소에 남게 됐다.

    격분한 A 학생의 부모는 학교에 항의했고 대구시교육청은 B 씨를 직위해제한 뒤 징계위원회에 회부했다.

    B 씨는 "휴게소를 떠난 뒤에도 휴대전화로 계속 전화를 하며 학생을 챙겼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구시 교육청 관계자는 "갓길 정차가 더 위험하다고 판단해 봉지에 볼일을 보라고 한 것 같다"며 "당시 현장학습에 동행한 과목 전담 교사나 교감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은 것은 안타깝다"고 말했다.

    다른 교사들은 B 씨의 행동이 잘못됐다고 입을 모았다.

    대구지역 한 교사는 "초등학생을 혼자 외딴 고속도로에 내버려둔다는 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며 "다른 교사에게 연락해 학생 인솔을 부탁하는 등 적절한 방법을 모색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또 한 교사는 "아무리 급해도 버스 안에서 비닐 봉지에 용변을 보라는 건 학생의 인권을 깡그리 외면한 처사"라며 "교사의 부적절한 독단 행동을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사건과 관련해 경찰도 수사에 착수했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13일 "아동 학대 혐의로 B 씨를 조사하고 있다"며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