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캣츠·시카고' 등 대작 뮤지컬 여름 달군다



공연/전시

    '캣츠·시카고' 등 대작 뮤지컬 여름 달군다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뮤지컬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시카고', '캣츠'와 같은 내한공연부터 '마타하리'와 '아리랑' 같은 창작 뮤지컬까지 다양한 작품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 메르스 광풍도 잠재운 '시카고' 컴백

    뮤지컬 시카고. (사진=신시컴퍼니 제공)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은 공연은 '시카고'다. 지난달 27일 시작해 오는 7월 23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진행된다.

    2015년 메르스 광풍에도 객석점유율 85%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한 '시카고' 내한공연 팀이 2년 만에 앙코르 공연한다.

    팜므 파탈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한 벨마 켈리 역의 테라 C. 매클라우드, 사랑스런 섹시함으로 인기를 누린 딜리스 크로만 등 당시의 주역들이 다시 돌아왔다

    뮤지컬 '시카고'는 1975년 뮤지컬의 신화적 존재인 밥 파시에 의해 처음 무대화된 이후 1996년 연출가 월터 바비와 안무가 앤 레인킹에 의해 리바이벌됐다.

    이 작품은 21년간 미국 브로드웨이를 지키며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롱런하고 있는 미국 뮤지컬로 기록되고 있다.

    ◇ 흥행불패, 뮤지컬 추천 입문작 1위 '캣츠'

    뮤지컬 '캣츠'. (사진=클립서비스 제공)

     

    뮤지컬 '캣츠'는 2014년 이후 3년만에 내한한다. 7월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진행된다.

    뮤지컬 '캣츠'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9000회 이상 공연되며 7300만 명 이상이 관람한 뮤지컬 명작이다.

    화려한 춤과 음악, 환상적인 무대 메커니즘으로 마법 같은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가족 단위 관람객을 비롯해 남녀노소 전 관객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이다.

    다양한 연령층에게 저마다 다른 감동을 선사하며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캣츠'는 특히 2017년 새로워진 캣츠를 아시아 최초로 만날 수 있는 무대로 더욱 기대된다

    안무는 더욱 역동적이고 파워풀하며, 고양이 캐릭터 별로 의상 색감이나 패턴, 헤어스타일도 업그레이드 돼 한층 고양이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

    ‘캣츠’의 대표 캐릭터인 ‘그리자벨라’는 길고 부드러운 결의 가발과 눈매를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줬다.

    일부 캐릭터에는 실제 단모 고양이의 생김새를 반영해 짧아진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했다.

    ◇ 믿고 보는 배우 '옥주현·차지연' 출연…'마타하리'

     

    EMK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창작 뮤지컬 '마타하리'가 16일부터 8월 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초연 때보다 드라마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차 세계대전이라는 위험하고 참혹한 시대 배경을 드라마적으로 강화해 주인공 마타하리가 왜 스파이가 됐는지, 그녀가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살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득력 있게 표현한다.

    마타하리·아르망·라두 세 사람의 삼각관계도 더욱 긴장감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넘버도 새롭게 변화한다. 스토리 흐름에 따라 음악의 완급을 조절해 기존 넘버들을 새롭게 배치한다.

    무대 세트도 1차 세계대전 속으로 빨려 들어간 듯 현실감 있게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의상과 안무도 변화를 줘 초연과 달라진 무대를 선보인다.

    믿고 보는 배우 옥주현과 차지연이 마타하리를 나눠 맡아 눈길을 끈다.

    ◇ 조정래 소설 '아리랑' 다시 뮤지컬로 … 초연 멤버 31명 재출연

    (사진=신시컴퍼니 제공)

     

    작가 조정래의 동명 소설이 바탕인 창작뮤지컬 '아리랑'도 2년 만에 돌아왔다. 7월 25일부터 9월 3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진행된다.

    구한말에서 일제의 강점기를 배경으로 민초들의 수난을 다룬 작가 조정래의 동명 대하소설을 '감골댁' 가족사 중심으로 압축했다.

    2년 전 초연 멤버 42명 중 31명이 다시 뭉쳤다. 특히 주연을 맡았던 안재욱, 서범석, 김성녀, 윤공주, 김우형 등이 다시 출연한다.

    배우 김성녀는 초연에 이어 단일 캐스트로 감골댁 역을 책임진다.

    스타 연출가 고선웅이 극본과 연출을, 국악과 양악을 아우르는 김대성이 작곡을 맡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