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빌보드 수상 꿈 같다…팬·선배들에게 감사"



가요

    방탄소년단 "빌보드 수상 꿈 같다…팬·선배들에게 감사"

    [기자간담회 현장]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29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기념 기자간담회 전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K팝 아이돌 그룹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그룹 방탄소년단(뷔, 슈가, 진, 정국, 랩몬스터, 지민, 제이홉)이 금의환향했다.

    방탄소년단이 29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멤버들은 차례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이홉은 "우선 팬 여러분들에게 감사 드린다. 이 순간이 현실인가 싶고,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민 역시 "빌보드 시상식에 참석한다는 것 자체로 영광이었다.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것도 신기했는데, 수상까지 하다니 꿈만 같다"고 했다.

    랩몬스터는 "우리 팬 분들이 다 만들어 준 것 같다"고, 정국은 "우리 팀 이름이 호명되고 무대에 올라가는 순간 정말 긴장됐다"고 말을 보탰다.

    이어 진은 "선배들이 길을 열어준 덕분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우리도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소망했다.

    슈가는 "사실 부담도 됐다. 막상 시상식에 참석하니 얼떨떨했고 드레이크 등 해외 아티스트들을 직접 보니 신기했다"며 웃었다.

    마지막으로 뷔는 "전 세계 아미(팬클럽명)에게 감사하다. 개인적으로는 레드카펫에서 평소 존경하던 아티스트들을 만낫 것, 유명 잡지에 우리의 사진이 실린 것이 기쁘다"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시간으로 지난 2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지난해 3월부터 1년간 앨범 및 디지털 노래 판매량,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공연 및 소셜 참여 지수 등의 데이터와 지난 1일부터 진행된 글로벌 팬 투표를 합산해 최종 수상자를 가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6년간 이 부문을 독식한 저스틴 비버를 비롯해 셀레나 고메즈, 아리아나 그란데 등 유명 해외뮤지션들과 경쟁해 당당히 트로피를 따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K팝 아이돌 그룹 중 최초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주인공이 됐다. 한국 가수 중에서는 싸이가 2013년 메가 히트곡 '강남스타일'로 이 시상식에서 '톱 스트리밍 송'의 비디오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최근 동남아시아-호주 투어를 통해 약 9만여 팬과 만났다. 이들은 오는 30일 일본 오사카를 시작으로 7월초까지 '2017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재팬 에디션'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