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재인 구두 '아지오' 폐업에 "다시 꼭 사고 싶다" 응원 봇물



사회 일반

    문재인 구두 '아지오' 폐업에 "다시 꼭 사고 싶다" 응원 봇물

    (사진=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의 낡은 구두가 청각장애인들이 만든 수제화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가운데, 해당 구두 브랜드의 대표는 "대통령의 구두 보며 펑펑 울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때 신었던 낡은 구두가 '아지오'의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지오'는 시·청각장애인들이 모여 만든 구두 브랜드로 현재 폐업 상태다.

    '아지오'의 전 대표 유석영 씨는 2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금까지 신고 계시리라 생각도 못했다"며 "회사를 계속 갖추고 있었으면 참 좋았을 일인데 그러지 못했다는 점이 가슴을 아프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장애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편견이 제일 어려웠고, 또 그런 사람들이 만든 제품은 품질이 낮고 장애투성이일거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다"며 어려웠던 현실을 밝히기도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문 대통령의 일화에 감동하는 한편, 아지오 폐업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sta***'은 "너무 안타깝다. 아지오가 다시 만들어지길 바란다. 사장님과 구두장인, 그리고 청각장애인 직원분들이 다시 설 수 있게 돕고 싶다"고 말했다.

    'into***'은 '아지오 구두가 그렇게 편하다는데. 좀 비싸도 살 용의가 크게 있다. 부디 다시 살아나기를"이라며 적극적으로 구매 의사를 밝혔다.

    'ken***'는 "문 대통령의 구두 아지오, 다시 살아나 장애인들을 위한 새로운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sas***'은 "읽는 저도 눈물이 나는 일화다. 문재인 대통령의 세심한 마음이 느껴진다. 부디 문재인정부에서 장애인정책을 올바로 세워주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ban***'은 "구두까지 장애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국민들의 편견이 어려웠다고 한다. 그럼에도 문 대통령은 기꺼이 그런 신발을 신어왔고, 비서관을 통해 재구매를 문의할 정도였다니. 정말 잘 만들고 편한 구두였나보다"고 적었다.

    '벤디***'은 "마음이 먹먹해진다. 펀딩이라도 해서 다시 아름다운 구두를 만드셨으면 좋겠다. 요즘은 뉴스 볼 맛이 나는데 감동적이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해서 매일 눈물 짓는 듯"이라고 댓글을 달았다.

    'moo***'은 "내가 그 사회구성원 중의 한 사람이기 때문에 이분들이 버텨낼 수 없게 만든 사회 탓을 할 수가 없다. 나도 사기는커녕 그 분의 말을 끝까지 듣지도 않고 가던 길을 갔겠지. 나부터 달라져야 한다. 죄송하다"고 반성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