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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6월 광고경기 순항, IT·건설업종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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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바코 "6월 광고경기 순항, IT·건설업종 강세"

    신정부 재정확대로 경기부양 기대, 기업실적 호조 등 기업의 마케팅 활발 예상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곽성문)가 국내 6월 광고시장도 계속 순항할 것으로 예측했다.

    24일 코바코가 발표한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6월 종합 KAI는 117.1로 최근 3개월 연속 상승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107.8, 케이블TV 108.5, 라디오 98.6, 신문 100.7, 온라인-모바일 124.9로 조사됐다.

    지상파TV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응답한 업종은 컴퓨터 및 정보통신(150.0), 음료 및 기호식품(141.7), 가정용 전기전자(133.3) 및 여행 및 레저(133.3) 업종이다.

    온라인-모바일 매체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150.0), 식품(142.9), 출판 및 교육(139.3)을 비롯해 대부분의 업종에서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다.

    업종별 6월 광고경기 전망.

     

    최근 신정부 재정확대에 따른 경기부양 기대감, 기업 실적호조 등 경제 전반의 활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기대된다.

    KAI는 주요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하여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지수는 각 매체별 지수를 단순평균 또는 가중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 구분 없이 종합적으로 총광고비의 증감여부를 물어본 것이다.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조사는 정부 3.0 정책에 부응하여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http://adstat.kobaco.co.kr), 코바코 홈페이지 (http://www.kobaco.co.kr)의 “정부 3.0 정보공개”, 스마트폰 “광고경기예측지수(KAI)”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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