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원순 특사, 조코 위도도 인니 대통령에 문 대통령 친서 전달



국방/외교

    박원순 특사, 조코 위도도 인니 대통령에 문 대통령 친서 전달

    문재인 정부의 아세안 특사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23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예방하고 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했다. (사진=서울시 제공)

     

    문재인 정부의 아세안 특사로 동남아를 방문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은 23일 인도네시아를 방문,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예방하고 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새 정부는 한국의 전략적 동반자이자 아세안의 핵심국인 인도네시아와의 다자.양자 협력을 중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인도네시아는 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가치를 공유하는 핵심 파트너 국가이며 우리의 최초 해외투자가 이뤄진 각별한 인연이 있는 국가라고 평가하고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양국관계가 한층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전달했다.

    새 정부는 한반도 문제의 직접 당사자로서 최대 안보현안인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 한 후 이에 대한 아세안과 인도네시아의 이해와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문 대통령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오는 25일 직접 축하전화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는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시도 등을 강하게 규탄한다"고 강조하고 "북한문제에 계속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모든 문제가 대화를 통해 잘 해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한-인도네시아 경제협력을 한층 발전 시켜나가기를 바란다며 특히 한국기업 유치를 위해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을 함께 협의하자고 제안하고 포스코가 현지에 세운 포스코-크라카타우 일관제철소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밝히고 더 많은 한국기업의 투자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