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대, 베트남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에 기술 이전



대구

    대구대, 베트남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에 기술 이전

     

    대구대는 23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유망기술 이전 및 대학원 과정 공동 운영을 위해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연구와 기술이전 사업화를 추진한다.

    두 기관은 앞으로 △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 연구원과의 공동 연구 △ 대학원 과정 공동 운영 △ 베트남 인력 파견 및 훈련 △ 학생 해외현장실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대는 2015년 11월 베트남 호치민 시에 창업보육센터 베트남 지사를 열고 대학 가족회사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홍덕률 총장 등 대구대 방문단은 베트남 정부가 첨단기업 유치를 위해 조성한 국가전략산업단지인 사이공하이테크파크(SHTP)와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대학 유망기술 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글로벌 TMC(Technology Management Center)를 설치하고, 가족회사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매뉴얼 개발을 추진 중이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대와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 한국과 베트남 간 산학협력 네크워크를 구축하고, 두 기관이 공동 연구를 하며 유망 기술을 개발·이전하고 지역 기업이 베트남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