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정질문] 조오섭 "사표제출압박은 행정의 횡포"



광주

    [시정질문] 조오섭 "사표제출압박은 행정의 횡포"

    윤 시장 "개인적으로 '인적쇄신' 표현 쓰지 않았다"

    (사진=자료사진)

     

    윤장현 광주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광주시 공기업 사장과 이사장의 인적쇄신이 행정의 횡포이자 인격 무시라는 지적이 나왔다.

    23일 열린 광주시의회의 광주시에 대한 시정질문에서 조오섭(민, 북구 2)의원는 "지난 1월 광주시가 9개공공기관장의 사표를 일괄수리한뒤 4개월이 지났지만 5곳에만 인선을 마무리하고 도시공사와 문화재단 대표이사, 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선임하지 못해 장기간 공석으로 비어있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광주시가 지난해 시 산하 공공기관 업무컨설팅을 실시한 결과 산하 공공기관 실적이 양호한데도 산하기관장의 일괄사표를 받았다"며 "일괄 사표 기준이 무엇인지"를 묻고 "윤 시장의 안타까운 여러 행정으로 인한 현재의 국면을 모면하고자 인적쇄신을 단행한 것이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인적쇄신이라는 기치 아래 일괄사표를 강요한 것은 당사자들의 인격이 무시된 것이고 명명백백한 행정의 횡포다"며 "의회가 임추위의 평가자료와 명단제출을 요구했음에도 광주시는 정보공개법을 이유로 거부하고 있는데 광주시의회에서 요구하는 것은 정보공개법과 상관없다"고 질타했다.

    이에 대해 윤장현 시장은 "개인적으로는 '인적 쇄신'이라는 표현은 쓰지 않았고 일부언론에서 쓴 표현이다"며 "일면식도 없는 전국의 유능한 인재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주자는 취지였고 누구를 심중에 두고 형식적인 공모를 거치거나 '셀프 공천'하는 건 받아들이기 힘들다 보니 공모 과정이 늦어진 측면이 있다"고 답변했다.

    조 의원은 이와함께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구도청 복원문제에 대한 광주시의 입장을 묻고 운정동태양광발전시설 사업 등 말썽많은 민간투자사업 문제점과 광주시 각종 공문서에서의 한글 홀대문제를 지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