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성대, 영화촬영 전문 드론기업과 산학협약



대구

    수성대, 영화촬영 전문 드론기업과 산학협약

    수성대와 ㈜그리폰다이나믹스는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기술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맺었다. (사진=수성대 제공)

     

    수성대학이 영화 촬영 전문 드론 개발 기업과 링크플러스 산업맞춤형 산학협약을 맺어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분야 전문 기술인력 양성에 성과가 기대된다.

    수성대(김선순 총장)와 ㈜그리폰다이나믹스(양희철 대표)는 최근 대학 본관4층 회의실에서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기술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링크플러스 사회맞춤형학과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편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산업맞춤형 취업 등에도 서로 협력키로 했다.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세계 최초 영화촬영 전문 드론 개발회사로 지금까지 '캐리비안 해적·X맨' 등 할리우드의 100여 편 영화제작에 드론촬영으로 참여한 전문기업으로, 80kg의 중량을 들 수 있는 산업용 드론 '헥사데카' 등 다양한 드론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협약식을 가진 뒤 수성대학교 캠퍼스를 드론으로 촬영해 대학에 기증했다.

    이 대학 드론기계과 문윤배 교수는 "대학생들이 세계 최고의 영화촬영 드론 전문 기업과 링크플러스 산학맞춤형 협약을 맺어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분야를 좀 더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