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굿모닝뉴스 1분영어] It is a nail biting situation - 조마조마한 상황이다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It is a nail biting situation - 조마조마한 상황이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It is a nail biting situation - 조마조마한 상황이다"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압승으로 끝난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에 외신들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는 대선 운동 초반에는 적폐 청산 등이 이슈였지만, 후반에 들어서면서 사드 배치를 둘러싼 안보 이슈가 다른 이슈를 압도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런데 이 안보 이슈를 주도한 인물이 바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드의 한반도 배치 비용 10억 달러를 한국이 부담해야 한다'는 트럼프의 발언이 대선에서 안보 논쟁을 촉발했다는 겁니다.

    한편 외신들은 실제 결과와 달리 대한민국 19대 대선이 후보 간 접전이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내놨었습니다. 일례로 월스트리트저널은 '조마조마한 한국의 대선'이라는 제목의 사설을 실었는데요.

    그래서 오늘 표현은 '정말 조마조마한 상황이다', '긴장된다'를 준비했습니다. "It is a nail biting situation". 'nail'이 '손톱'이잖아요. 'biting'는 '깨물다'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손톱을 깨물 정도로 긴장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시험 결과 발표를 앞두고 긴장될 때 이렇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It is a nail biting situation".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