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상정 사표론' 사과 안하면 문재인 몰락" 저주글 논란



국회/정당

    "'심상정 사표론' 사과 안하면 문재인 몰락" 저주글 논란

    (사진=이광수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 페이스북 캡처)

     

    "사표론으로 소수 정당을 죽였다"

    '심상정 후보를 찍으면 홍준표 후보가 당선된다'며 대선 기간 중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제기한 사표론을 공식 사과하지 않을 경우 "문재인 정부가 몰락할 것"이라며 정의당의 한 관계자가 저주의 글을 계속 올리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이광수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은 11일 페이스북에 '사과할 때까지 문재인 저주'라는 제목의 연재글을 올려 민주당 관계자들에게 사표론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날 오후 현재 15편의 저주 글이 연속으로 게시됐다.

    이 위원장은 민주당이 사표론으로 지지몰이를 해 소수정당을 말살하려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과 민주당은 이번에 홍준표 공포론을 터뜨렸다"며 "무려 20% 이상 차이가 나는데도 심상정을 찍으면 홍준표가 될 수있다는 공포를 조성해 민심을 겁박했고 정의당을 죽였다"고 성토했다.

    이어 "이런 공포 분위기로 소수정당을 말살하려 했다. 선거기간 동안 모든 화력을 집중해 안철수와 심상정을 죽였고 반면에 홍준표는 살려주느라 입하나 뻥끗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이는 북풍 조작, 전쟁 공포 분위기 조성과 다를게 없다"면서 "이번에 이 문화를 끝장내지 않으면 소수정당은 설 자리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쪽에서는 적폐청산, 사회개혁 같이 함께하자며 다른쪽에서는 없는 공포를 조작질해서 진보 진영을 죽인 작태가 너무나 저열하다"며 "그런 정치로는 적폐청산 조차도 제대로 하지 못할 것이다. 나를 포함한 국민들의 적폐청산을 향한 열망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분노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공포를 조성하면 결국 그 공포로 망한다. 민주당은 이제 그 공포가 먹히지않는 후보가 등장하면 그를 이길 방법이 없다"며 "안철수가 정치를 몰라 스스로 무너졌지만 새로운 안철수가 등장하면 박근혜-홍준표 공포를 통한 집권은 어려워진다. 민주당의 몰락으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내각구성을 비롯해 세월호, 6월 총파업 등의 문제에 난항을 겪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처음부터 부딪히는 것은 세월호 문제다. 그다음으로 6월 총파업이다. 아무것도 못한다. 또 장관 임명하는데 6개월은 족히 걸릴 것이다. 길게가면 1년이 걸릴지도"라고 꼬집었다.

    이 위원장은 "당 관계자는 사과하라. 정의당 심상정 후보에게 피해를 끼쳐 드린 점 죄송합니다라고 하면 된다"고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했다.

    이에 일부 민주당 의원들은 사과의 뜻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은 이날 "사표론으로 정의당 심상정 후보에게 피해를 끼쳐 드린 점 죄송합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인영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 과정에서 경쟁 정치세력에게 결례가 되는 말이있었다면 그 조차 사과한다"며 "특별히 심상정 후보의 지지자들에게 미안하다. 이것이 빚으로 남는다면 언젠가 반드시 빚을 갚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위원장은 공식적인 사과가 아니라며 글을 이어갔다. 그는 "고맙습니다만 믿을 수 없다. 공식적 채널로 한 말씀만 해주시면 사과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앞서,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 전병헌 전략본부장 등 일부 인사들은 '사표 방지'을 강조하며 "당선 가능성이 높은 문재인 후보에게 투표해야 한다", "정권교체를 위한 투표가 사표가 되지 않도록 표를 모아야한다"는 등의 발언을 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