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또 터진 '내부비리'…대우조선해양 직원 8명 경찰 수사



경남

    또 터진 '내부비리'…대우조선해양 직원 8명 경찰 수사

    경남 거제 대우조선해양 전경. (사진=자료사진)

     

    지난해 200억원대의 횡령 사건이 발생했던 경남 거제 대우조선해양에서 납품담당 직원들의 억대 납품비리가 또다시 적발됐다.

    대우조선해양의 자재 납품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거제경찰서는 A(56)씨 등 납품담당 직원 8명과 납품업체 대표 3명을 업무상배임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

    이들은 납품업체와 짜고 지난2013년부터 올해 1월까지 램프와 장갑 등 소모성 자재를 납품할 때 정상 수량보다 적은 수량을 납품하고도 승인해주거나, 납품한 제품을 다시 빼돌려 임의로 반출해 납품업체에 전달한 뒤 재납품하는 수법으로 약 8억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납품업체에서 3억원을, 나머지 직원들은 1천만원에서 1억9천만원까지의 돈을 받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납품할 제품의 수량을 조작하거나 납품한 제품을 다시 돌려받고 그 대가로 제품 단가의 50% 상당을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며 범행을 시인했다.

    경찰은 금품 수수액이 1억원이 넘는 A씨 등 대우조선 직원 4명과 납품업체 대표 B(67) 씨 등 2명에 대해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대우조선은 지난 1월 말 이같은 내용이 내부 감사에서 적발되자, 경찰에 고발했다.

    경찰은 납품업체 공장과 대우조선해양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거쳐 지난달 말까지 A씨 등 11명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했다.

    대우 측은 경찰 조사와 별개로 납품업체와 결탁한 사내 직원들을 해고 등 인사 조치하고, 회사 손실 부분은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했다.

    앞서 대우조선에서는 지난해 6월 임모(47) 전 차장 등이 2008년부터 8년간 허위 물품계약 등의 수법으로 회삿돈 210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구속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