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安 "文 조그만 실수하면 광화문광장 뒤집어질 것"



선거

    安 "文 조그만 실수하면 광화문광장 뒤집어질 것"

    "교육에 돈 문제 운운하는 것 정신상태 뜯어고쳐야" 맹비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5일 오후 부산 동래구 사직구장에서 부인 김미경 교수와 딸 안설희 씨와 함께 시민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5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당선된다고 가정할 경우 그렇게 되면 60%의 국민은 당선되는 첫날부터 팔짱을 끼고 바라보고 있다가 조그만 실수라도 나오면 그때부터 광화문광장이 뒤집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부산의 한 음식점에서 오찬간담회를 열어 문 후보에 대해 "여론조사가 50%를 못 넘기고 오히려 30%대로 하락추세인데, 그렇게 되면 60% 이상의 국민이 지지하지 않는 사람이 대통령에 당선되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그런 상태로 당선되면 결국 우리나라는 5년 내내 분열과 갈등에 휩싸일 수밖에 없다. 국민이 그런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제 더이상 갈등을 멈추고 정치인들이 인위적으로 나눈 지역·이념 간 갈등을 벗어나 정말 진정한 개혁 공동정부를 만들자는 쪽으로 국민이 판단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역설했다.

    그는 "1번이 마음에 안 들면 2번, 2번이 맘에 안 들면 1번을 뽑았던 것이 30년간 반복돼온 역사이지만, 지금은 둘 중 하나가 허물어졌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또 다른 쪽으로 가면 나라가 바뀌지 않는다"면서 "며칠 안 남았지만 국민이 1, 2등 후보 중 한쪽에 몰아줘야 힘을 갖고 개혁할 수 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문재인 후보가 학제개편 등 자신의 교육공약을 비판한 것과 관련해서는 "돈이 아무리 많이 들어도 바꿔야 하는 것이 교육"이라며 "이를 정치공세라 하고 돈 문제를 운운하는 것은 정신상태를 뜯어고쳐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안 후보는 "TV토론 봐서 알겠지만, 이것(학제개편)을 돈 문제로 들고나오는 것을 보고 사실 기가 막혔다"며 "다른 사람 공약보다 덜 들고 유치원도 무상교육하겠다는데도 지엽적인 것을 물고 늘어지는 것을 보고 정말 실망이 컸다"고 문 후보를 겨냥했다.

    또한 "교육문제만은 합의하면 좋겠다. 교육문제라도 바꿔야 한다는 것을 모든 후보가 확실히 하면 누가 당선돼도 교육은 획기적으로 바뀔 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 측의 '통합정부 추진위'에 대해서는 "다 민주당 사람들밖에 없다. '계파통합위원회'이다. 당내에서 적당히 나눠주고…"라며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고 내부 반발도 심해서 다음 정부가 되면 다른 당에 장관 주는 것을 못할 것"이라고 폄하했다.

    한편, 안 후보는 전날 집권하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와 함께하겠다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50대 젊은 정치인들과 함께 공동개혁정부 하고 싶다는 것"이라며 "1,2번은 과거로 가는 선택이다. 기호 1,2번 (연령)은 60대, 3,4,5번은 50대 후보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시민들을 만나 뵐 수록 변화에 대한 열망이 뜨거움을 느낀다. 이대로 그냥 갈 수는 없다고 많이 말씀하신다"며 "'1번(아니면) 2번', '2번(아니면) 1번' 이런 식으로 반복돼온 악순환을 끊고 정말로 새롭게 변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4박5일 뚜벅이 선거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안 후보는 전날 대구를 6시간 걸으며 시민들을 만난데 이어 이날은 부산 곳곳을 다니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