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아대 70년 스포츠 역사를 한눈에…명예의 전당 개관



부산

    동아대 70년 스포츠 역사를 한눈에…명예의 전당 개관

    양정모, 하형주 등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핸드 프린팅 전시

    28일 오후 2시 동아대학교 스포츠 명예의 전당 개관식에서 한석정(가운데) 동아대 총장과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오른 양정모·하형주(한 총장 양옆)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정휘위(왼쪽서 네 번째) 동아학숙 이사장, 제종모(오른쪽서 네 번째) 총동문회장, 최인호(오른쪽서 세 번째) 국회의원 등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 CBS 자료사진)

     

    양정모, 하형주, 문대성 등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를 비롯해 많은 스포츠인을 배출한 동아대가 동문 스포츠인과 대학 스포츠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포츠 명예의 전당'을 공식 개관했다.

    동아대는 28일 오후 2시 승학캠퍼스 예술체육대학 7층 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개관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한석정 동아대 총장, 정휘위 학교법인 동아학숙 이사장, 제종모 총동문회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 최인호 국회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동아대 출신 선수들이 만들어낸 한국 스포츠의 감동적인 순간들을 함께 추억했다.

    명예의 전당 주인공인 하형주('84 LA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동아대 예술체육대학장, 양정모('76 몬트리올 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전 선수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석정 총장은 "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전시하고 기록함으로써 국가와 학교를 빛낸 영웅들을 되새기고, 동아대 특유의 스포츠 정신을 후배들에게 전달하려고 한다"며 "투지와 인성을 갖춘 동아 정신을 계승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대 스포츠 명예의 전당에는 동아대 출신 올림픽 메달리스트 7명의 핸드프린팅과 명판,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 6명,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15명, 그밖에 축구·육상·복싱 등 세계무대에서 업적을 남긴 선수들의 명판이 전시돼 있다.

    또, 70여 년 동아대 체육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기별 연표도 벽면에 설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