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체 원리:인포그래픽 인체 팩트 가이드'



책/학술

    '인체 원리:인포그래픽 인체 팩트 가이드'

     

    '인체 원리: 인포그래픽 인체 팩트 가이드(How the Body Works: The Facts Visually Explained)'는 우리가 우리 몸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사실들을 명확하게 보여 주는 새로운 인체 가이드북이다.

    이 책에 담긴 명료한 인포그래픽은 우리 몸속 세포에서 시작해 마음과 정신까지, 말 그대로 인체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여정으로 독자를 안내하고 있다.

    '인체 원리'는 생명을 이루는 시스템을 분석하며 시작한다. 기능적 최소 단위인 세포는 어떤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유전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나아가 인체를 구성하는 뼈와 근육, 혈관과 피부가 어떻게 각 신체 장기들과 연결되는지도 보여 준다. 복잡한 인체 해부도를 깔끔하게 변모시킨 이 책의 인포그래픽은 다른 모든 인체 관련 도서들과 비교하더라도 '인체 원리'를 돋보이게끔 한다. 간결하고 감각적인 이미지 덕분에 독자들은 우리 몸 안에서 벌어지는 모든 작용들에 한층 체계적이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다.

    ▲무엇이 두통을 유발하는가?
    ▲가장 많이 배울 수 있는 나이는 언제일까?
    ▲지방을 먹으면 살이 찔까?

    '인체 원리'는 신경계통이나 호흡계통 등 우리 몸 각 부분이 유기적으로 영향을 주고받는 과정을 세세히 보여 주면서 끊임없이 떠오르는 의문들에도 차근차근 답해 나가는 구성 방식을 취한다. 최신 의학 소식을 비롯해 관련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한편 기존 상식과 깜짝 지식까지 넘나드는 다양한 볼거리와 생각거리를 담고 있다.

    또한 '인체 원리'에서 다루는 주제들은 임신 단계와 출산, 연령별 호르몬의 작용, 에너지 균형과 식이요법, 생활 리듬 조절하기, 각종 질환과 면역 이상 등 핵심적이고도 실용적이다. 정확한 수치를 보여 주는 표와 그래프, 시원시원한 일러스트레이션은 깊이 있는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가장 빠른 신경 신호의 전파 속도는 시속 340킬로미터다.
    ▲우리는 인생의 3분의 1을 잠자면서 보내지만 왜 잠을 자는지는 모른다.
    ▲포옹할 때 분비되는 옥시토신 호르몬이 혈압을 낮춰 준다.

    마음의 작동 원리 역시 '인체 원'에서 다채롭고 풍부한 인포그래픽으로 만날 수 있다. 학습이나 기억 형성 과정을 어떻게 시각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울고 웃는 감정은 어디에서 실체를 찾을 수 있을까? 정서적으로, 또는 정신적으로 복잡한 상황은 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까?

    뇌가 모든 인체 작용을 조정하는 것은 680억 개의 신경세포가 100조 가지로 연결되어 있는 덕분이다. 우리 몸의 모든 세포는 허파에 있는 폐포 3억 개 덕분에 산소를 공급 받아 에너지를 만든다. 의식하지 못하는 순간조차도 우리 몸은 생명을 유지하며 각 세포의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그 생생한 과정이 '인체 원리'에서 명쾌하게 펼쳐지고 있다.

    DK 인체원리 편집 위원회 지음 | 김호정, 박경한 옮김 | 사이언스북스 |256쪽 | 2만9500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