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상수 창원시장 "미세먼지 발생 현장 집중관리"



경남

    안상수 창원시장 "미세먼지 발생 현장 집중관리"

     

    창원시가 미세먼지 억제방안 마련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24일 간부회의에서 "올해 1분기 '전국 미세먼지 주의보'는 130회나 발령돼 지난해보다 72%나 늘었고 초미세먼지도 86회로 83%나 증가했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중국발 미세먼지는 국가적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해야 하겠지만 국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지방정부에서 적극적인 억제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창원시의 경우 공단지역과 인근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편인데 국립환경연구원의 분석을 보면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은 사업장과 건설공사장의 90% 정도이고 나머지는 건설장비와 경유차에서 발생하고 있다"면서 "우선 배출 비중이 높은 사업장과 공사장에 대한 관리가 강화돼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또 "고농도 미세먼지가 지속될 경우 이를 즉각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대책도 강화해 주기 바란다"며 "미세먼지 발생 시 노면청소와 살수차의 운행구간을 확대해야 하고 특히 관내 10곳의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소를 통해 오염도가 심한 곳을 집중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시장은 그러면서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강화해 체계적으로 상황을 관리하고 대처해 나가기 바란며 시정연구원은 미세먼지관리에 대한 철저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주제로 선택해 검토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