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영함, 아덴만에서 美·日·英 해군과 대해적 연합훈련



국방/외교

    최영함, 아덴만에서 美·日·英 해군과 대해적 연합훈련

    아덴만에서 대해적연합작전 훈련을 벌이고 있는 최영함. (사진=합동참모본부 제공)

     

    소말리아 해적 출몰 지역인 아덴만에서 활약중인 청해부대의 최영함이 현지시간으로 20일 미국·일본·영국 함정과 대해적작전 연합훈련을 벌였다.

    합동참모본부는 21일 "우리 군의 아덴만 파병부대인 청해부대 23진 최영함이 미국, 일본, 영국 함정과 대해적작전 연합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아덴만 연안 지부티에서 동쪽으로 100마일(약 160㎞) 떨어진 해상에서 진행됐다.

    훈련에는 청해부대의 4400t급 구축함 최영함과 미국의 1만7천t급 상륙함 카터 홀함, 일본의 5천t급 구축함 테루즈키함, 영국의 4200t급 호위함 몬머스함이 참가했다.

    P-3 해상초계기, 해상작전헬기, 고속단정(RIB), 해군 특수부대(UDT/SEAL) 등도 투입됐다.

    이들 4개국 군은 선박 검문검색, 헬기 이·착함, 전술기동 등 대해적작전에 필요한 연습을 했다.

    청해부대는 올해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는 유럽연합(EU) 주관의 대해적작전 '아탈란타'에 참가하기도 했다.

    청해부대 23진 부대장 김경률 대령은 "이번 연합훈련을 통해 4개국 해군간 신뢰를 구축하고 연합작전 수행 능력을 강화했다"며 "소말리아 인근 해역에서 해적 활동 근절을 위한 국제적 노력에 청해부대가 더욱 기여할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