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OM’ 에레라, 마치 '박지성' 같았던 맹활약



축구

    ‘MOM’ 에레라, 마치 '박지성' 같았던 맹활약

    상대 에이스 아자르 철벽수비, 쐐기골까지 넣고 ‘공수 맹활약’

    지난 2009~2010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상대 에이스 안드레아 피를로를 철벽봉쇄했던 박지성의 맹활약은 여전히 국내외 축구팬 사이에 기억되고 있다.(노컷뉴스DB)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박지성’이 돌아왔다.

    맨유는 17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첼시FC와 2016~201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지난 9라운드 원정에서 0-4의 기록적인 패배를 당했던 맨유는 경기력 면에서 첼시를 완벽하게 압도하며 설욕했다.

    특히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선두를 달리는 첼시는 이날 경기에서 단 한 개의 유효슈팅도 없이 경기를 마치는 굴욕을 겪었다. 지난 2007년 9월 이후 프리미어리그에서 처음 겪는 일이다. 당시에도 첼시의 상대는 맨유였고, 경기장은 올드 트래포드였다.

    같은 시즌, 불과 6개월 만에 다시 만난 두 팀의 차이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맨유는 첼시를 안방으로 불러들여 최전방부터 강력한 압박으로 상대를 압도했다. 하지만 더욱 확실한 것은 이날 경기의 최우수선수(MAN OF THE MATCH)로 선정된 미드필더 안데르 에레라의 강렬한 존재감이다.

    에레라는 이날 경기에서 첼시 ‘에이스’ 에당 아자르를 막기 위해 그라운드를 밟은 선수였다. 마치 그림자처럼 아자르를 쫓아다니며 첼시의 공격을 방해했다. 첼시의 공격 시발점 역할을 하는 아자르의 고전은 곧 첼시의 고전을 의미했다. 에레라의 존재는 첼시의 숨통을 끊는 ‘킬러’ 그 자체였다.

    잉글랜드의 연령별 국가대표를 두루 거쳤던 저메인 제나스는 ‘BBC’에 기고한 칼럼에서 “에레라의 활약상은 무리뉴의 ‘인생 선수’로 평가하기에 무리가 없다”고 평가했다. 이어 “영리하고 훈련이 잘되어 있으며 체력적으로도 훌륭한 선수”라고 에레라를 칭찬했다.

    첼시를 상대로 상대의 핵심 선수인 에당 아자르를 완벽 봉쇄한 철벽 수비에 직접 골과 도움까지 기록한 안데르 에레라는 이 경기의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트위터 갈무리)

     

    에레라의 활약은 마치 국내외 축구팬에게 여전히 회자되는 박지성의 2009~2010시즌 AC밀란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과 유사했다. 당시 박지성은 AC밀란의 안드레아 피를로를 철벽봉쇄했고, 경기 후 피를로는 자신의 자서전을 통해 "내가 넘을 수 없었던 단 한명의 선수'라며 박지성을 극찬했다.

    실제로 영국 '더 선'은 이 경기 후 "스페인 친구(에레라)는 피를로를 흔들었던 박지성의 기억을 떠올리게 했다"며 에레라의 뛰어난 경기력을 과거 박지성에 비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