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예처럼 가정부 부리고 학대한 CEO, 거액 배상



해외토픽

    노예처럼 가정부 부리고 학대한 CEO, 거액 배상

     

    가정부를 사실상 노예처럼 부리며 일을 시키고 차고에서 개와 함께 잠을 자도록 학대한 미국의 한 기업 경영자가 거액의 배상금을 물게 됐다.

    미국의 일간 오렌지카운티레지스터는 13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사무실을 둔 IT회사의 CEO가 가정부를 학대한 혐의로 제기된 소송에서 13만5천달러(한화 1억5천여만원)를 배상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미 노동부는 지난해 8월 IT업체 로즈 인터내셔널의 CEO인 히만슈 바티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소장에 따르면, 바티아는 가정부로 고용한 인도인 여성 쉴라 닝왈에게 1주일 내내 하루 15시간 반 가량 일을 시키고 잠은 차고에서 애완견과 함께 자도록 했다. 때로는 몸이 아픈 상황에서도 차고에 있는 주인의 개 옆에 작은 카펫을 깔고 잠을 청했다고 한다.

    바티아는 닝왈에게 노동자의 권리를 알려주지 않은 채 노예상태의 삶을 강요했으며, 닝왈이 나중에 노동자의 권리를 찾으려고 갖가지 시도를 하자 먹을 것을 주지 않고 잠 잘 곳을 빼앗을 채 해고해 버렸다.

    노동부는 소송에서 바티아에게 밀린 월급으로 5만4천348불 외에 물적, 정신적 배상으로 추가로 5만4천348불을 요구했다.

    바티아는 자신에게 가해진 학대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더 비싼 소송을 피하기 위해 배상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닝왈은 2012년 7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사실상 노예 상태로 식모살이를 했으나, 바티아는 닝왈에게 1주일 내내 일을 시킨 대가로 매달 400달러(한화 약 45만원)와 식사만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