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IBS, 21일 중이온가속기 활용분야 설명회 개최



대전

    IBS, 21일 중이온가속기 활용분야 설명회 개최

    (사진=기초과학연구원 제공)

     

    기초과학연구원(김두철 원장, 이하 IBS) 중이온가속기건설구축사업단(정순찬 단장)이 오는 21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중이온가속기구축 활용분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021년 가동 예정인 라온(RAON, Rare isotope Accelerator complex for ON-line experiments) 중이온가속기를 활용해 기초·응용과학 연구 및 유용한 희귀동위원소 생산을 진행하게 될 각 분야 산학연 연구자들에게 라온의 개발과 구축 관련 정보를 제공해 라온의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활용분야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국내 가속기 활용 연구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해외 활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정순찬 사업단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국내 가속기 활용자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현장의 수요를 충실히 만족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중이온가속기를 만들어 과학 한국 미래의 한 축으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관심있는 과학자 및 과학도, 기업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사업단 사업협력팀(042-878-8857/8749)으로 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