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성남, '무상교복' 고교 확대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성남, '무상교복' 고교 확대

     

    ◇ 성남, '무상교복' 고교 확대

    경기 성남시가 교복 무상 지원을 고등학생까지 확대하는 사업을 다시 추진합니다.

    지원 대상은 성남지역 전체 고교생 약 1만 명이며, 1인당 지원금은 교육부가 산정한 학교 주관 구매 상한가인 1인당 29만890원입니다.

    앞서, 성남시는 교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교 교복 지원비를 본 예산안에 편성했으나 성남시의회는 지난해 12월 저소득층 학생 600명분만 남기고 삭감한 바 있습니다.

    ◇ 경기도청 7∼9일 벚꽃축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청사에서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이 기간 동안 경기도청 운동장 메인무대에서는 재즈, 락, 발라드 등 날짜별 테마를 정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고 매일 4∼5개 팀이 거리공연 등을 선보입니다.

    경기도청과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은 40년생 아름드리 벚나무 200여 그루가 피워낸 꽃이 장관을 이뤄 매년 20만여 명이 찾는 봄맞이 명소입니다.

    ◇ 경기도교육청,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경기도교육청이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립도서관 10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4월 도서관 주간 행사'를 개최합니다.

    행사는 작가 초청강연, 그림책 원화 전시회, '동화 읽는 어른모임과 함께하는 책 읽기', '책과 특별한 소개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 경기 사회적 취약계층 먹는 물 수질검사 무료

    경기도수자원본부가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지역에서 지하수를 사용하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먹는 물 수질검사’를 무료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경기도내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지역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입니다.

    검사 항목은 미생물과 무·유기물질 등 먹는 물 수질기준 46개 전 항목입니다.

    ◇ 경기도교육청, 국제교류협력 학교·대상 확대

    경기도교육청이 학생과 교사의 국제 감각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4개 학교에서 운영했던 초·중·고 국제 교류협력학교를 올해 15개 학교로 확대 운영합니다.

    국제교류 협력 학교로 선정되면 해외 학교와 학생·교사 교류, 수업교류 등을 통해 국제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또 캐나다로 한정됐던 교류 지역도 미국, 일본, 중국 등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 '경기도기능경기대회' 내일 의정부서 개막

    171개의 메달을 놓고 기량을 겨루는 경기도기능경기대회가 내일 오전 10시30분 의정부공고에서 개막해 6일간 의정부·파주·고양·양주·수원 등에서 열립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최고 130만 원의 상금,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등이 주어집니다.

    또 오는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