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관용 "분권개헌에 적극 동참하겠다"



대구

    김관용 "분권개헌에 적극 동참하겠다"

    도정복귀후 기자간담회

    도정에 복귀한 김관용 지사가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권기수 기자)

     

    김관용 경북지사는 "대통령 탄핵 등 정치적인 혼란은 과도한 권력 집중때문에 발생한만큼 분권형 개헌이 절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방 분권을 위한 분권형 개헌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3일 도정 복귀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 탄핵 등 일련의 사태를 지켜보면서 국가재편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며 "지방 분권을 위해 17개 시도지사가 분권형 개헌에 함께 동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경선과 관련해 "경선 결과를 떠나서 짧은 경선일정 동안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며 "사전 준비가 부족했고 대통령 탄핵 등과 맞물려 출마선언이 늦어지면서 자신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는 소회를 밝혔다.

    김 지사는 또 "도지사라는 공직자로서 선거법상 제한이 많겠지만 자유한국당의 대선 승리와 보수의 구심점인 대구·경북의 결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해 정치 행보는 계속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김 지사는 아울러 "도정에 복귀한만큼 대구공항 이전과 사드 배치 등 대구·경북 현안사항을 해결하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에 앞서 간부회의와 직원 정례조회를 잇따라 갖고 "흔들림없이 도정을 이끌어 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정치공학이 난무하는 중앙정치판의 거대한 장벽을 절감했지만 지방에도 사람이 있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남긴 것은 큰 성과였다"고 자평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