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굿모닝뉴스 1분영어] thumb one's nose at - 누구를 놀리다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thumb one's nose at - 누구를 놀리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thumb one's nose at - 누구를 놀리다"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미국 코미 FBI 국장이 '트럼프 도청 의혹은 증거가 없다'란 폭탄 발언을 하면서 트럼프 측은 충격과 당황 속에서 부글부글 끓고 있는데요.

    코미 국장 때문에 또 다른 한명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바로 힐러리 클린턴입니다.

    코미 국장이 트럼프와 러시아 간 '내통'을 FBI가 수사 중이라는 사실을 이제 와서 '뒤늦게' 공개함으로써 클린턴과 트럼프 간 '이중잣대'를 들이댔다는 것입니다.

    코미 국장은 이 러시아 스캔들 수사는 지난해 7월 시작했다고 밝혔는데 "클린턴 이메일 수사는 대선 기간 중에 즉각 발표해놓고 어떤 이유에서 트럼프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는 대선 이후로 미뤘는지" 클런턴 측은 해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클린턴 입장에서는 '지금 나 놀리는 거야?'라는 말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표현은 '누굴 놀리다 - thumb one's nose at'입니다.

    'thumb'이 엄지손가락이잖아요. 그 손가락으로 돼지코를 만들어서 놀리는 모습 등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너 지금 나 놀리는 거야? - Are you thumbing your nose at me?', '너 나 놀리지마 - Stop thumbing your nose at me' 이렇게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