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승장'과 '패장' 모두에 분명한 소득 남긴 챔프전



농구

    '승장'과 '패장' 모두에 분명한 소득 남긴 챔프전

     

    IBK기업은행이 결국 마지막에 웃었다. 플레이오프를 거치며 힘들게 챔피언결정전에 올라 결국 원하는 바를 얻어냈다.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한 흥국생명은 아쉽게 통합우승 달성에 실패했다. 희비는 갈렸지만 그래도 두 팀 모두에 분명한 소득은 있었던 챔프전이다.

    IBK기업은행은 30일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6~2017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4차전에서 흥국생명을 세트 스코어 3-1(26-24 25-20 18-25 25-18)로 제압하고 우승 트로피를 품었다.

    5시즌 연속 챔피언결정전에 오른 IBK기업은행은 통산 3번째 우승 축포를 안방에서 터트렸다. 이날 우승으로 지난해 현대건설에 당한 챔프전 완패와 올 시즌 정규리그 1위를 놓친 설움을 한 방에 날렸다.

    IBK기업은행은 우승과 동시에 '3-3-3'을 달성했다. 한국배구연맹(KOVO)컵과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을 모두 3번씩 우승이 그것이다. 이는 이정철 감독이 꿈꿨던 목표다.

    경기를 마친 이 감독은 "선수들이 체력,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을 텐데 잘 견뎌뒀다. 그리고 컵대회, 정규리그, 챔프전 우승 3번을 오늘 달성했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좋은 명문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유니폼에 별을 더 추가하고 싶다는 바람도 이뤄졌다.

    '승장'만 소득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패장' 박미희 감독도 챔프전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다.

    박 감독은 "우선 상대지만 IBK기업은행 선수들을 칭찬해지고 싶다. 역시 관록이 있고 경험이 풍부해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고 전하고 "챔프전 4경기는 우리 선수들에게도 큰 자산으로 남아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하지만 아쉬움도 존재했다. 박 감독은 "2차전 2세트가 가장 아쉽다. 당연히 이겼어야 했는데 1~2%가 부족했다"면서 "선수들의 부족한 면을 내가 채워주지 못한 것도 있었다"고 털어놨다.

    챔피언결정전을 통해 '우승'과 '경험'을 나눠 가진 IBK기업은행과 흥국생명. 누구보다 뜨거운 2016~2017시즌을 보낸 두 팀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